나주시, 주민참여예산위원 75명 위촉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 7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주민참여예산위원은 1년 6개월 임기 동안 지역민의 의견을 수렴, 필요한 사업을 선정하게 되며 이를 통해 시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에 앞장설 계획이다.

시는 이날 위촉식을 통해 제6기 위원들을 대표할 위원장에 정광호씨(송월동), 부위원장에 한송호씨(성북동)를 각각 선출했으며, 총무·복지, 미래전략산업, 안전도시건설 등 3개 분과위원회를 구성했다.

이어 김상철 나라살림연구소 위원장을 강사로 초청 “예산에 어떻게 참여할 것인가?”를 주제로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우리 시 예산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강화하고, 주민 자치를 활성화하는 제도로써 위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위원회를 중심으로 11만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사업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백은하 기자 najubongsan@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