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프레쉬 '복날에도 '마라' 열풍 뜨거웠네'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쇼핑몰 GS 프레쉬에서 초복날 심플리쿡 당일 배송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심플리쿡 사천식마라훠궈, 심플리쿡 해물마라짬뽕이 1, 2위를 차지 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고 15일 밝혔다.

네이버 포탈에서 상반기 동안 ‘마라탕’ 검색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3배이상 증가 하는 등 마라 음식이 대한민국 고객을 사로 잡고 있다. 지속적인 인기로 마라 전문점에서 줄 서 먹는 음식을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심플리쿡은 지난 5월 심플리쿡 사천식마라훠궈, 심플리쿡 마라해물짬뽕탕을 출시했다. 전체 메뉴에서 5~6월 판매 순위 2위, 4위 등 지속적인 판매를 보이고 있다.

이는 더운 여름날 외부에서 땀을 흘리며, 줄을 서 먹는 것보다 집에서 간편하게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점과 일반적인 탕요리보다는 좀더 색다른 메뉴를 찾는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은 것으로 판단된다.

심플리쿡 사천식마라훠궈는 홍탕 육수, 마라향미유, 중국식납작당면, 지마장소스로 현지의 맛을 담고 신선하고 다양한 채소와 국내산 돼지고기로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가격은 1만8900원이다.(2인분) 심플리쿡 마라해물짬뽕은 새우, 바지락, 홍합이 듬뿍 들어간 시원한 해물짬뽕에 마라소스 맛이 더해져 가볍게 해물마라탕을 즐길 수 있는 제품. 가격은 1만4900원이다.

심플리쿡 마라 시리즈는 마라 소스 양에 따라 매운맛 조절이 가능해 마라 초보자부터 매니아까지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S 프레쉬에서는 매주 화, 수 ‘심플리쿡 선을 넘은 할인’ 행사를 통해, 인기 메뉴 만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를 이용하면 알뜰한 구매가 가능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심플리쿡은 매월 10개 이상의 추가 메뉴 공개를 통해 심플리쿡 인기 열풍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김보람 심플리쿡 마케팅팀 과장은 “고객들의 니즈와 관심을 파악하여 최고의 인기 메뉴인 마라를 이용한 메뉴를 개발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고객이 직접 간편하게 조리하되, 맛은 일류 레스토랑 못지 않은 상품을 선보여, 심플리쿡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요리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