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드러플 역세권 '스테이 유' 레지던스 180실 공급

아람디앤씨가 의정부시 의정부동에 공급하는 '의정부 스테이 유' 조감도 /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의정부시에서 쿼드러플 역세권 입지에 배후 수요를 갖춘 레지던스가 공급된다. 아람디앤씨가 의정부시 의정부동에 공급하는 '의정부 스테이 유'로 지하철 1호선과 GTX, SRT 및 경전철을 끼고 있다.

사업지는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경전철 의정부역 인근이다. GTX-C노선과 SRT는 의정부역에 연결될 예정이다. 특히 GTX-C노선의 경우, 개통 시 서울 강남까지 13분대로 접근성을 크게 높여준다.

현재 의정부역 일대는 의정부시의 핵심 상권이자 핵심 주거지역으로 꼽힌다. 주변에 시청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로데오거리, 프리미엄아울렛, CGV, 의정부 예술의 전당,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 등 다양한 인프라가 있다. 또한 백병원, 성모병원, 을지대학병원(예정) 등 병원시설도 갖춰져 있다.

도로 교통환경도 좋다. 외곽순환도로도 5분이면 진입 가능하며 강남역과 의정부를 24분만에 연결해주는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및 공원화 사업도 최근 경제성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의정부 스테이 유'는 지하 2층~지상 19층에 전용면적 18~24㎡형 레지던스 180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세대 복층형의 혁신설계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복층형 설계를 도입한 단지의 경우 일반 단지와 비교해 선호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평균 임대수익도 높은 편이다.

빌트인 시설도 눈길을 끈다. 전기쿡탑, 렌지후드, 고급수전 및 빌트인 냉장고, 건조겸용 세탁기, 일괄소등 스위치, 현관 고급 신발장 및 수납장 등을 확보했다. 또한 극초미세먼지 제거를 위해 LG인공지능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이 제공되며 홈 오토시스템 및 첨단 스마트시스템 등도 도입된다.

한편 '의정부 스테이 유'의 홍보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센트럴타워 2층에 위치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