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민선7기 취임 1주년 특별 대담

공약 점검. 추진 성과 등 지방 정부 이행 감시
남은 3년간의 시정 방향 제시

한빛방송의 특집 민선7기 취임 1주년 토크콘서트 시장님 뭐하세요 녹화현장. 임병택 시흥시장, 박승원 광명시장, 윤화섭 안산시장, 김주희 아나운서(왼쪽부터).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케이블TV 방송사 티브로드는 28일 민선 7기 취임 1년을 맞아 지역별 공약 추진상황 등을 점검하는 인터뷰와 대담을 7월 한달간 방송한다고 밝혔다. 각 지역 리더들을 만나 지난 1년의 성과와 앞으로 남은 3년간의 시정 방향을 알아본다.

한빛방송은 오는 1일 오후 8시 ‘특집 민선7기 취임 1주년 토크콘서트 시장님 뭐하세요?’를 통해 광명동굴에서 윤화섭 안산시장, 박승원 광명시장, 임병택 시흥장과 만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지난해 추진한 주요 정책으로 대학생 자부담 반값등록금, 외국인 아동 보육료 지원, 임신부 100원 행복택시, 스마트 선도 산업단지 지정 등을 꼽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남은 임기 동안 광명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 63만평의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사업, 11개 구역 뉴타운사업과 도시재생사업 등을 중점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공공택지지구 조성과 함께 인구가 유입되면서 발생하는 기반시설부족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중부방송은 오는 12일 각각 ‘민선7기 1주년 특별대담 파워인터뷰 ‘구본영 천안시장과 오세현 아산시’편을 방영한다. 세종방송 역시 12일 ‘이춘희 세종시장’편을 편성했다. 당선 이후 중점 추진 과제와 현재 당면한 문제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기남방송은 13일 백군기 용인시장을 초대해 용인의 어제와 미래를 짚어본다.

대구방송은 ‘취임 1주년 특집 대담 지역이 미래다’를 통해 권영진 대구시장을 필두로 류규하 중구청장, 조재구 남구청장, 류한국 서구청장, 이태훈 달서구청장, 김문오 달성군수를 만나 민선 7기 취임 1주년 소희와 지역발전구상을 듣는다.

ABC방송은 12일 최대호 안양시장, 한대희 군포시장, 김종천 과천시장을 ‘맛있는 초대’에서 만나본다. 의왕, 군포, 안양, 과천시의회 의장들도 이어 초대할 예정이다.

전주방송은 ‘특집 우리동네 소나기’와 ’특집 파워인터뷰’를 통해 군수, 도지사, 교육감, 시장을 만나 군정 현황 및 공약 추진상황, 민선7기 1주년 소회, 지역민과 함께 지역 정책에 대한 토크콘서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송재혁 티브로드 보도제작국장은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각 지역 지자체장들과 시의회 의장들을 초대한 특집 대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티브로드 지역채널이 당선자들의 공약 이행 의지를 살피고 지역별 주요 사업과 현안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유권자에게 알릴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