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SGA솔루션즈, 삼성 블록체인 생태계 탄력…G20 '가상화폐 금융시스템 상당 이익'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SGA솔루션즈가 강세다.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이 가상화폐(암호화폐)가 금융시스템과 경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내용의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11일 오후 12시9분 SGA솔루션즈는 전날보다 13.27% 오른 166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일본 재무성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14개 항목의 공동성명 보고서에는 "암호화폐의 혁신은 금융시스템과 경제에 상당한 이익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암호화폐는 글로벌 금융시스템의 안정에 위협을 초래하지 않는다"는 내용도 언급됐다. 단 "암호화폐 소비자와 투자자를 보호하고 자금세탁방지(AML) 및 테러자금 조달 방지(CFT)를 위해 경계를 지속할 것"이라는 내용도 포함됐다.

SGA솔루션즈는 삼성SDS를 통해 은행연합회가 추진 중인 ‘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했다. SGA솔루션즈는 서버보안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핵심적인 서버 시스템에 대한 보안을 강화함은 물론, 안정적이고 종합적인 서버 관리 환경이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 수행 내용으로는 △해킹 방지 기능을 통한 운영체제의 기본 취약점에 대한 공격 방어, △파일 접근 통제 기능을 통해 운영체제 영역 및 임시 디렉토리에 악성코드의 생성 및 실행을 통제, △실사용자 기반의 명령어 통제를 통한 강력한 접근제어, △사용자 행위에 대한 커널계층의 시스템 동작 감시 및 행위 추적 등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10에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디앱·dApp)를 이용할 때 반드시 필요한 프라이빗키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를 탑재했다.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향후에도 블록체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관련 생태계를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