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세계수영대회 성공기원 ‘수리·달이 이모티콘’ 무료 배포

4~17일 카카오톡 통해 6만4000여 명 선착순 배포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는 4일부터 17일까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수영대회 마스코트 ‘수리·달이 이모티콘’을 6만4000여 명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한다고 3일 밝혔다.

수리·달이 이모티콘은 ‘네 맘속에 다이빙!’, ‘워매!’ 등 수영대회와 광주의 특색을 살린 재치 있는 표현의 움직이는 이모티콘 12종으로 일상 대화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방법은 카카오톡 친구 메뉴에서 ‘광주광역시’를 검색해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쿠폰형식으로 이모티콘 선물을 받을 수 있고 다운로드 후 90일 간 사용 가능하다.

앞으로 광주시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축제와 행사, 주요시정, 관광정보 등 다양한 소식을 주 1회 제공할 계획이다.

김용승 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신규 매체 개설과 함께 시정 최대 이슈인 수영대회를 시민에게 더 가깝고 친근하게 홍보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친근한 이모티콘을 통해 수영대회의 호감과 관심도가 상승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