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금호1동 주민자치회, 금호중학교 마을총회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 금호1동 주민자치회(회장 박태순)는 22일 금호중학교 강당에서 ‘금호중학교 마을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이 직접 마을 문제에 참여하고 함께 해결해 나가는 주민주도형 주민자치 활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학생들은 학교부근 불법주정차 근절, 학생들만의 쉼터 조성, 마을 내 편의시설 조성 등 일상에서 느꼈던 마을 속 문제를 친구들과 공유하고 토론하면서 마을 대표 의제로 발전시켜 나가는 시간을 가졌다.

총회장은 실제 선거의 분위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선거인명부 작성, 기표대·투표함 등을 설치해 마을의 미래인 학생들이 마을 문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 오페라성악·전자바이올린·댄스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마을의 미래를 결정하는 투표가 커다란 축제임을 느낄 수 있는 시간도 진행됐다.

박태순 금호1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에 2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뜨거운 열기를 보여주어 대단히 감사하다”며 “이번 총회를 통해 세대별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더욱 성장하는 마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