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대소설의 시대'·'질문의 방향' 外

◆대소설의 시대 1, 2=18세기 말 지식인·문필가 집단인 백탑파의 이야기를 추리 성격으로 풀어낸 백탑파 시리즈의 다섯 번째 작품. 정약용, 박지원 등 실존 인물들을 등장시켜 실학의 시대를 재조명한다. 특히 이 시기 활발하게 활동한 여성 작가들에 주목한다. 가상의 세계를 펼쳐 당시 조선의 여성과 진보적 남성 지식인들이 꿈꾼 세상을 엿본다. (김탁환 지음/민음사)

◆질문의 방향=질문을 통해 새로운 관점을 발견하고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돕는다. 주제는 존재 가치와 인간관계, 리더십 세 가지. 충고나 조언보다 효과적으로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노하우에 가깝다. 긍정적 사고를 유도하면서 조직의 성과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리더는 물론 사람을 다루는 모든 전문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우수명 지음/아시아코치센터)

◆어른은 어떻게 성장하는가='실리콘 밸리의 대부'로 불리는 저자가 리더십론과 인간 성장론을 열 가지 원칙으로 집약해 들려준다. 학계, 업계, 비영리 세계, 정부를 아우르는 여정에서 배우고 기른 지성이자 통찰이다. 위기를 극복할 혜안뿐 아니라 삶의 근본 지침까지 제시한다. 풍성하고 적절한 사례들이 뒷받침되어 설득력을 더한다. (존 헤네시 지음/구세희 옮김/부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문화부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