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베트남지사 대표사무소 개소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전KDN은 베트남 하노이시 참빛타워 한전KDN 베트남지사에서 대표사무소를 개소하고 현판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개소된 베트남 대표사무소는 정부의 신(新)남방정책에 부응하고, 신규 해외시장 개척의 일환으로 만들어 졌다.

이날 행사에는 베트남 산업통상부(MoIT)를 비롯해 베트남전력공사(EVN), 베트남전력송전공사(EVNNPT), 베트남전력정보통신회사(EVNICT) 등 베트남 현지 정부 및 전력공기업을 대표하는 주요 인사들과 주 베트남 한국대사관, 공공기관 및 공기업들 관계자들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또한 이날 행사는 대표사무소 개소식, EVNICT와 업무협약(MOU) 체결,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기념행사가 동시에 진행돼 대표사무소 진출의 의미를 더하는 계기가 됐다.

한전KDN 관계자는 "앞으로 한국과 베트남 정부 및 전력기관들과 협력해 4차산업시대의 선두주자가 되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며 "베트남 지사를 기점으로 대외 사업 활성화 및 전력ICT 분야에서 신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경제부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