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복판서 만나는 뉴욕풍 플리마켓'…신세계百, '청춘마켓' 개최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신세계 강남점은 이달 10일부터 4일간 8층 이벤트홀에서 '청춘마켓'을 열고 트렌디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센텀시티점은 16일부터 4일간, 대구신세계도 17일부터 7일간 청춘마켓을 이어간다.

2030을 공략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이벤트를 알릴 예정이며 기존에 백화점에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파워 인플루언서들의 제품도 선보인다.

최근 백화점은 식품이나 생활 부문에서 높은 신장률을 보인 반면 패션 장르의 매출은 부진을 겪었는데, 이번 청춘마켓을 통해 2030 젊은층의 취향에 맞는 브랜드를 소개하며 그 동안 백화점을 찾지 않던 고객들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우선 프린팅 스커트를 선보이는 '윤서울', 랩원피스를 메인으로 판매하는 여성 의류 '으나에나', 화려한 컬러로 시선을 사로잡는 '더케이트', 나들이 룩으로 제격인 '유니케'의 티셔츠가 판매되며 디어무림, 은은, 헤바, 메이드퀸, 나인큐브, 허니모먼트 등 잡화 브랜드도 참가한다. 감각적인 고퀄리티의 디자인 양말을 선보이는 '엑스미스'도 참여할 예정이다.

선글라스와 안경테를 판매하는 '인피니티아이웨어'에서는 아이 동반 구매 고객에게 아동 선글라스를 무료로 증정한다. 수제 원목도마를 준비한 '프레리'는 도마를 구매한 고객에게 편백 미니 도마를 1+1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 부사장은 "패션?잡화 등 다양한 상품을 마치 뉴욕 한복판 플리마켓처럼 꾸며 선보이게 되었다"며 "청춘마켓을 통해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의 발길을 오프라인에서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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