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서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주)은 지난 29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학생의회실에서 서부초등학생의회 학생의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을 선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선거에 참여한 후보자들은 각자의 공약을 통해 서부초등학생의회를 이끌어갈 포부를 밝히고 공약 삼행시, 격언으로 말하기, 흥겨운 댄스 등을 펼쳐 열띤 선거가 이루어졌으며, 학생의원들은 직접 선거에 참여하는 투표 과정에서 자신의 권리를 행사함을 통해 자신의 한 표가 갖는 의미에 대해 깨닫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선거 결과 의장에는 이유빈(큰별초), 부의장 김채령(성덕초), 서기 임영은(산월초), 김민서(월봉초) 의원이 선출됐다.

서부초등학생의회 의장 이유빈은 “저를 믿고 뽑아주신 만큼 최선을 다해 서부초등학생의회를 이끌어가고 의회활동에 적극 참여해 친구들의 의견을 경청해 서부초등학생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당선 소감을 전했다.

이영주 교육장은 “서부초등학생의회를 통해 참여와 소통, 책임의 민주주의 리더십을 함양해 진정한 학생자치를 이루어가길 바란다”며 “서부초등학생의회를 통해 학생 자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mimi828@naver.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mimi828@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