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세 등 '알림'으로 손쉽게'…부동산114, 서비스 이벤트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부동산114는 이용자를 위한 맞춤 정보를 확대하기 위해 '알리미 서비스' 기능을 확대하고 이에 맞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알리미 서비스는 분양, 시세, 실거래가, 등기변경 등의 정보가 업데이트 되거나 변동될 때마다 이를 푸시(Push) 방식의 알림 메시지를 통해 고객에게 안내해 주는 서비스다.

분양 알리미는 보유하고 있는 청약 통장 정보와 관심 지역을 설정하면 청약 가능한 아파트를 자동으로 매칭해 청약접수 일정 등 분양정보를 알려준다. 시세 알리미는 등록해 놓은 관심 단지의 시세 변동 사항을 주간 단위로 체크해 알려주고, 실거래가 알리미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변동 내역을 월 단위로 제공한다. 매번 일일이 검색하지 않고도 업데이트된 가격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

등기변경 알리미는 모니터링 하고자 하는 부동산의 주소지를 등록해 놓으면 등기 변동 사항 발생 시에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소유권 이전이나 근저당권 설정, 가압류 등 재산권과 직결된 등기부등본 변동 사항을 바로 바로 알 수 있어 관련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한편 부동산114는 알리미 서비스 확대 개편에 맞춰 이벤트를 마련했다. 4월14일까지 부동산114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