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옥외광고물 공모전 연다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옥외 광고물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기도는 도시경관을 아름답고 조화롭게 하는 우수 옥외 광고물을 선정하기 위한 공모전을 오는 6월3일부터 28일까지 디자인경기 홈페이지(//design.gg.go.kr)를 통해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건전한 광고문화 정착을 위한 것으로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공모 부문은 기존 광고물과 창작 광고물 2개 부문이다. 참가 자격은 광고물 소유주, 옥외광고물 제작업자, 광고물 디자이너, 학생, 일반인 등이다.

독창성과 조형성, 주변 환경과의 조화성, 도시안전을 향상시키는 안전성, 실용성 등을 기준으로 입상작을 선정한다.

도는 대상 1점 300만원, 금상 2점 각 200만원 등 총 21점의 우수 광고물을 선정해 총상금 1300만원과 상장을 수여한다.

경기 으뜸 옥외광고물로 선정된 작품은 오는 10~11월 경기건축문화제 및 경기도 시ㆍ군에서 순회 전시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