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비에이치, 폴더블 수혜 기대'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비에이치에 대해 폴더블과 5G 관련 수혜가 기대된다고 14일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원은 유지했다.

김록호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물량은 미미하지만 국내 거래선의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도 RF-PCB의 탑재 개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긍정적"이라며 "5G 관련 수혜 가능성도 여전히 상존하기 때문에 기존 고객사 및 제품이 전년 수준에 그치더라도 새로운 제품향 부품 공급으로 전년대비 외형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비에이치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가 예상되지만 하반기에는 17% 증가할 전망"이라며 "북미 고객사의 올해 스마트폰 출하량이 전년 대비 5% 감소할 것으로 보이지만 OLED 비중 확대와 신규 부품 공급 가능성도 상존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 상반기 실적이 기존대비 부진해 하반기까지 기다리는 구간에서 어려움이 생겼지만, PER 6.65배로 밸류에이션 매력이 여전히 높다"며 "오는 2분기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와 하반기 중 추가로 모델 공개 가능성을 생각하면 연중 긍정적인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주가 하락시마다 매수로 대응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