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월 내수 5만3406대로 6.4%↑…'싼타페·팰리세이드 인기'

현대차, 2월 31만3172대 판매...내수 5만3406대, 해외 25만9766대

현대차 싼타페(사진=현대차 제공)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난 2월 전세계 시장에서 31만3172대(국내 5만3406대, 해외 25만9766대)를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6.4% 증가, 해외 판매는 0.9% 감소한 수치다.

현대차는 올해 글로벌 경제 성장 둔화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각 권역본부를 중심으로 신속하고 고객 지향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실적을 회복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세단은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1837대 포함)가 7720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다. 이어 쏘나타(하이브리드 모델 317대 포함) 5680대, 아반떼 4973대 등 총 1만9327대가 팔렸다.

레저용차량(RV)은 싼타페가 7023대, 팰리세이드 5769대, 투싼 2638대 등 총 1만7457대가 판매됐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1만378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101대 판매됐다.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1873대, G70 1310대, G90(EQ900 36대 포함) 960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총 4143대가 팔렸다. 특히 ‘2019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는 G70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23.4% 증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 RV 모델들이 국내 판매 실적을 견인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연초부터 이어지는 판매 호조를 연말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주력 차종들에 대한 상품성 강화와 함께 고객들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드릴 수 있는 각종 판촉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해외시장에서는 유럽 시장과 중남미 등 신흥 시장에서의 판매 위축 여파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9% 감소한 25만9766대를 판매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국에 투입되는 팰리세이드를 시작으로 각 시장별 상황과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신차를 적재적소에 투입해 꾸준한 판매 증가를 이루어 나갈 것"이라면서 "권역별 자율경영,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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