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 설 선물 본판매 호조…'포스트 설' 마케팅 실시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올해 설 선물세트 매출이 예약판매를 포함, 전년대비 5%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야채가 5%, 청과가 13%, 정육이 9%, 생선이 11%, 건강 관련 제품이 7%, 주류가 12% 늘었다.

특히 1인 가구 수요가 돋보였다. '셀프기프팅 선물세트'는 지난해 추석 대비 50% 판매가 늘었다. 가정간편식(HMR) 선물세트도 전년 대비 20% 판매가 증가했으며, 반려동물 선물세트 역시 지난 추석 대비 15% 증가했다.

가격대별로는 10만원이하 가격대의 선물세트가 전체 매출의 48%를 차지했으며 20만원대 선물세트가 전년대비 34% 늘어나며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한편 갤러리아백화점은 설 이후 명절 소비를 이어가기 위한 '포스트 설' 마케팅에 돌입한다. 이달 8일부터 10일까지 한정 수량으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고객에게 밸런타인데이 기념으로 공정무역 초콜릿인 '이퀄 초콜릿'을 증정한다.

또 8일부터 10일까지 '신학기용품 특집전'을 타임월드(대전)와 센터시티(천안) 그리고 진주점에서 진행한다. 이밖에도 타임월드(대전)에서 8일부터 10일까지 3일 동안 해외명품대전을 열고 생로랑, 보테가베네타, 발렌시아가 등 총 15개의 명품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온라인에서도 이벤트를 시행한다. 갤러리아 온라인몰에서 는'갤러리아 수버니어 컬렉션'을 판매를 시작하고 오픈 기념으로 전 상품 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달 7일부터 13일까지 갤러리아백화점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밸런타인 이벤트 게시물에 친구를 소환하면 추첨을 통해 향수 및 꽃다발을 증정한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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