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빅데이터 사용으로 세밀한 정책 진행 가능성 기대![외신 단독]

올해 주식시장도 작년처럼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이고있고 그에 따라 고난이 예상된다 그러므로 성장성을 고려하여 투자하지 않을 수 없다.

예측하기 어려운 남북경협주, 미·중 무역분쟁등의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너무 많다. 기본적인 경기침체와 국내기업 실적감소등 힘든요소와 불확실요소들이 가득한 시장에서 무엇을 바라보며 진행을 해야할까.

(인프라웨어(041020) 슈프리마(015710) 아모텍(052710) 오픈베이스(049480) 더존비즈온(012510)

빅데이터가 정부 행정을 더욱 스마트 하게 바꾸는 중요한 수단이 될 전망이다. 공공부문의 빅데이터 분석 활용 경험을 함께 공유하는 장이 열린다. 행정 안전부 는 29일 페럼 타워 에서 정부의 즐거운 변화 공공 빅데이터 라는 주제로 유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성과 공유 대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 데이터를 더욱 적극적으로 사용을 하게 되고 공유하며 국민관심과 행정수요가 높은 업무를 표준화 하여 분석한 10종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공 빅데이터 성과 공유 대회는 데이터의 새로운가치를 확인하고 체감 할 수 있도록 해 정부 행정에 큰 변화를 이끄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른 빅데이터 기반으로 하는 정부 진행 정책도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갈 것으로 보인다.

데이터 개방 활용을 촉진하여 데이터에 기반한 정책결정이 이루어질 것이고 환경조성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관심종목]

#대구백화점, #부산가스, #파워로직스, #포스코엠텍, #코센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