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 “디지털 혁신, 특정 조직 아닌 은행 전체 변해야”

허인 KB국민은행장. 사진=국민은행 제공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허인 KB국민은행장은 21일 올해 은행권 최대 화두인 ‘디지털 대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하 DT)’과 관련해 “특정 조직이 아니라 은행 전체가 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허 행장은 이날 오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허 행장은 조직 개편과 관련해 “DT선포를 했다고 조직 자체를 특별히 바꿔야 된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며 “지금보다 조금은 변하겠지만 크게 변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했다.허 행장은 또 “취임식 때 직원들에게 강조했던 4가지를 제대로 될 때까지, 끝까지 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그는 지난해 11월 취임사에서 4가지 경영 방향으로 ▲고객 중심의 은행 ▲직원 중심의 조직문화가 정착된 은행 ▲디지털 혁신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은행 ▲혁신적이고 역동적인 KB를 꼽았다.올해 임원인사 기조에 대한 질문에는 “예년에 해왔던 것처럼 연말에 할 것”이라며 “큰 틀에서 우리가 나아가려는 방향에 맞게 평가하고, 새로운 시각이 필요한 부분은 외부에서 모실 생각”이라고 답했다.직급체제 개편 추진과 관련해선 노동조합·직원들과 충분히 상의해야 한다고 했다.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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