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한국전자전 2018'서 QLED 8K 등 전략 제품 전시...'세상에 없던 라이프 선보일 것'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27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KES) 2018'에 참가해 올해 전략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세상에 없던 라이프'라는 콘셉트로 전시장을 구성하고 'QLED 8K', '갤럭시 노트9', '갤럭시 A7', '에어드레서', '건조기 그랑데' 등 혁신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특히 삼성 전시장은 제품 전시뿐 아니라 '화질 비교', '의류 관리', '게이밍', '카메라 촬영' 등 다양한 주제로 체험 코너를 운영해 관람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과 콘텐츠를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화질비교 코너에는 관람객들이 'IFA 2018'에서 최초로 공개한 'QLED 8K' TV의 선명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기존 TV와 비교 전시했다. 관람객들은 3300만개의 화소가 적용된 8K 해상도와 퀀텀닷 기술이 만들어 낸 최고의 화질을 다양한 콘텐츠 시연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의류케어 코너에서는 지난 8월 출시한 삼성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통해 옷감 손상 걱정 없는 청정, 맞춤 의류 관리의 경험을 제공한다.모바일&IT 코너에서는 '스마트 S펜'을 탑재한 '갤럭시 노트9', 갤럭시 최초로 트리플 카메라를 지원하는 '갤럭시 A7' 등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과 최고 속도에 새로운 스타일을 가미한 '삼성 노트북 Flash'를 전시한다. 관람객들은 블루투스(BLE)가 탑재된 '갤럭시 노트9'의 '스마트 S펜'을 이용해 원격으로 사진을 촬영하거나 자연스러운 필기감으로 사진을 꾸미는 등 갤럭시만의 차별화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한편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에 수여하는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QLED 8K' TV가 '최고의 신제품(Best New Product)', '갤럭시 노트9'이 '최고의 콘텐트(Best Content)'에 선정됐다.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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