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디자인 공모전으로 신입 채용까지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LG유플러스가 공모전으로 신입 인재를 선발한다.LG유플러스는 '2018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디자인 인재 확보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홈 엔터테인먼트 앱 'GUI(Graphic User Interface) 디자인' ▲홈 엔터테인먼트 및 IoT '제품 디자인' 2개 분야에서 다음달 20일까지 작품을 모집한다. 분야 별로 GOLD(상금 150만원), SILVER(상금 100만원), BRONZE(상금 50만원) 3개의 수상작을 12월10일 선정한다.수상자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취업의 기회가 마련된다. 입상자는 인적성검사와 1차 면접 등을 거쳐, 다른 직무 분야의 신입 채용 지원자들과 함께 4주간의 인턴십을 수행한다. 인턴십을 마치면 최종 면접 과정 이후 내년 UX(User Experience)센터 디자인팀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입사 후에는 LG유플러스의 핵심 디자이너로서 TV 화면, 앱, 셋톱박스, IoT 제품 등의 디자인을 담당하게 된다. 공모전은 '블라인드' 심사로 진행한다. 디자인의 창의성과 우수성 등을 통해 수상작을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수상작 외에 별도 우수작(장려상)도 함께 선정한다. LG유플러스는 최대한 많은 인재들에게 인턴십 기회를 부여한다는 입장이다. 인턴십 기간 동안에는 전담 멘토와 함께 다양한 LG유플러스 서비스의 디자인 과정을 체험하게 된다. 스스로 PM 역할을 맡아 GUI와 제품 디자인을 기획하는 미니 프로젝트도 수행한다. 이번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참여방법을 비롯, 온라인 작품접수 및 결과 등은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홈페이지(pinup.pinup.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한편 2018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며 LG유플러스 등이 공동 개최하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공동 개최하는 기업들이 각각의 지원분야를 모집해 입상자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해당 기업의 현업 체험 또는 인턴십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T부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