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BI 리뉴얼…'가맹점 지속 성장 이끈다'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편의점 CU가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꿨다.CU는 BI를 리뉴얼해 고객과 더 가까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4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2012년 국내 독자 브랜드 CU를 론칭했다. 이용자 중심 편의점 모델을 선보이며 고객 편의와 가맹점 수익성을 높였다. 지난달에는 업계 최초로 글로벌 1호점을 오픈하며 해외에서 로열티를 받는 국내 첫 편의점 프랜차이저가 됐다. 브랜드 전환 이후 5년 만에 진행되는 이번 BI 리뉴얼은 이달 초 발표한 '지속 가능한 가맹점 성장 플랜' 중 차세대 편의점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첫 단추다. CU 만의 친근하고 밝은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시각적 요소들을 재정비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가맹점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는 반갑고 친근한 인사, 소통을 의미하는 '나이스 투 CU(Nice to CU)'로 정했다. 이에 맞춰 로고, 간판, 어닝패턴 등 디자인을 새롭게 했다. 새로운 BI가 적용된 간판 및 집기 등은 신규 점포에 먼저 도입된다. 기존 점포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유니폼, 폴리백, 영수증 등 소모품과 홍보물도 기존 제품이 소진되는대로 새 디자인으로 대체된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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