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공식후원사 롯데百, 본격 마케팅

롯데百 전 임직원 6000명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 배지’ 달아

고객들이 롯데백화점 본점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백화점이 우리나라 최초 동계 올림픽인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공식후원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이달 9일부터 롯데백화점 본사 및 전국 56개 점포의 6000여명 임직원은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홍보 배지를 달고 동계 올림픽을 알리기 위한 민간 홍보대사로 나선다. 이와 함께 올해 점포 외관 크리스마스 연출 및 내부 장식도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평창 동계패럴림픽 마스코트인 ‘반다비’를 활용해 꾸민다. 이달 17일 본점을 시작으로 전 점에 'Joyful Christmas with 평창2018'을 주제로 크리스마스와 동계올림픽의 분위기를 함께 연출한다. 또한 점포 내부 고지물 및 장식물에도 동계 올림픽과 패럴림픽 마스코트를 활용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1일부터는 본점 앞에 평창 동계올림픽을 알릴 수 있는 홍보 부스 및 전시회를 운영중이다. 홍보 부스에서는 롯데백화점이 직접 기획한 평창올림픽 관련 상품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시하고 4m 크기의 수호랑과 반다비 조형물을 활용한 포토존을 선보이고 있다. 본점 에비뉴엘에서는 이명호 사진작가가 촬영한 국가 대표선수들의 사진을 전시하고, 영플라자 외관 미디어파사드를 활용해 평창 동계올림픽 응원 영상도 지속적으로 상영중이다.아울러 고객이 공식스토어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금액의 1%를 평창 동계올림픽 출전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한 기부로 연계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동계올림픽 개최 전까지 매월 9일, 29일마다 롯데백화점 페이스북에서는 평창올림픽 관련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현재 전국 26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모바일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해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공식 스토어는 지난 5월 롯데백화점 본점의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에 총 26개, 롯데백화점에만 총18개 조성됐다. 지난 3월부터 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엘롯데’에 평창올림픽관을 열고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강희태 롯데백화점 대표이사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막을 위해 롯데백화점의 강점인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해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임직원 모두가 홍보대사라는 생각으로 평창 동계올림픽을 알리고 응원하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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