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빼빼로데이 앞두고 AI 챗봇 '빼로' 선봬

상대방 취향 파악 후 어울리는 제품 추천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제과는 빼빼로데이(11월11일)를 앞두고 인공지능(AI)를 적용한 챗봇 ‘빼로’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빼로는 채팅창을 통해 간단한 일상 대화는 물론, 상대방에게 어울리는 빼빼로를 추천해준다. 빼로가 제시하는 질문에 사용자가 답변을 하는 과정에서 빼로는 상대방의 취향을 파악하고 그에 가장 어울리는 빼빼로를 추천해준다. 롯데제과는 빼로에 IBM의 인공지능 대화 처리 기술이 적용돼 기존의 키워드와 규칙을 기반으로 한 단답형 대화가 아닌, 대화 상대방의 의도를 파악한 사용자 친화적 대화 전개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빼로는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롯데제과 빼로’를 검색한 후 친구추가 기능을 선택하면 접근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향후 빼로와 같은 AI 챗봇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대고객 서비스, 프로모션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해나갈 계획이다.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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