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지난 달 30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 중심가의 비즈니스 센터 로열 빌라노프에 빌트인 쇼룸 '쿡 스토리 바이 삼성(Cook Story by Samsung)'을 열고 유럽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br />
이날 쇼룸 오픈 현장에는 현지 미디어와 요리 관련 블로거,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클럽 드 셰프' 소속 셰프 미셸 루 주니어(Michel Roux Jr.)가 삼성 빌트인 제품을 사용해 쿠킹쇼를 펼쳤다.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삼성전자는 지난 달 30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 중심가의 비즈니스 센터 로열 빌라노프에 빌트인 가전 쇼룸 '쿡 스토리 바이 삼성(Cook Story by Samsung)'을 열고 유럽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6일 밝혔다.삼성전자가 유럽 시장에 빌트인 가전 쇼룸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빌트인 가전 쇼룸 쿡 스토리 바이 삼성에서는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풀 패키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날 쇼룸 오픈 현장에는 현지 미디어와 요리 관련 블로거 등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클럽 드 셰프 소속 셰프 미셸 루 주니어(Michel Roux Jr.)가 삼성 빌트인 제품을 사용해 쿠킹쇼를 펼쳤다.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유럽 국가들에 쇼룸을 추가로 오픈해 냉장고, 오븐, 쿡탑 등 빌트인 가전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게 하고, 쇼룸에서 쿠킹쇼 등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삼성전자 관계자는 "빌트인 가전 비중이 높은 폴란드 시장에서 이들의 생활 환경에 맞춘 기술력과 프리미엄 가치를 가진 제품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폴란드 시장에서의 성과를 발판 삼아 유럽 빌트인 가전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2006년 폴란드 시장에 진출한 이후 2010년 폴란드 가전 회사 아미카(Amica) 공장을 전격 인수해 삼성전자 생활가전 최초의 유럽 생산 공장을 운영한 바 있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냉장고, 세탁기, 전기레인지 등 3대 생활 가전 품목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출시한 빌트인 냉장고 신제품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지난 7월 빌트인 냉장고 판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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