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진행된 BMW 드라이빙 센터 50만번째 방문 고객 기념 행사에서 50만번째 내방 고객인 정용성 고객과 가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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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BMW 그룹 코리아는 3주년을 맞은 BMW 드라이빙 센터의 누적 방문객이 5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BMW 드라이빙 센터는 한국 내 자동차 문화의 성장 촉진을 위해 지난 2014년 8월 영종도에 건립됐다. BMW 그룹은 한국과 더불어 독일 마이자크,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의 스파르탄버그 총 세 곳에 드라이빙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 센터는 BMW내 세계 최초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행트랙과 브랜드 체험을 위한 전시장이 결합된 복합문화공간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900여일의 운영 기간 동안 총 50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BMW 드라이빙 센터에 내방 했으며 7만634명이 드라이빙 체험을 즐겼다. 특히 방문객 만족도 85% 이상, 드라이빙 체험 만족도 95% 이상의 자동차 문화 경험 명소로 국내 자동차 문화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또한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어린이 과학 창의교육 프로그램인 주니어캠퍼스를 운영해 소외계층 어린이 3663명을 포함해 총 2만9820명의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 교육프로그램인 키즈 드라이빙 스쿨에는 총 1만4649명의 취학 전 어린이들이 참가하는 등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자동차 문화 저변 확대의 거점으로 자리잡았다.향후 온로드와 오프로드 트랙 확장을 통해 다양한 신규 드라이빙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며 전시공간을 확대해 더욱 다양한 체험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인제, 영암, 용인 등 국내 레이싱 트랙과의 교류를 통해 모터스포츠 문화를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더욱 안전하게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키즈 드라이빙 스쿨의 페달카를 전동카로 교체할 계획이다.김효준 BMW 그룹 코리아 사장은 "BMW 드라이빙 센터가 3주년, 방문객 50만명을 돌파하는 등 대한민국 자동차 문화를 바꾸는 데 앞장서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BMW 고객은 물론이고 자동차를 사랑하는 모든 고객들을 위해 더욱 즐거운 경험과 추억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는 이번 개장 3주년, 방문객 50만명 돌파를 기념해 다채로운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된다.다음달 14일부터 17일까지 오픈 3주년 기념 옥토버페스트를 개최해 잔디 광장에 펍을 운영하고 메인 스테이지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또한 푸드 트럭 운영 및 전기차 체험 기회 제공, 택시 드라이빙 선착순 무료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8월 말부터 약 3개월간 BMW 드라이빙센터 X 일렉트로마트의 콜라보 전시를 통해 SNS 기반의 온라인 이벤트와 현장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지난 19일에는 BMW 드라이빙 센터 50만번째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기념 행사도 진행됐다. 50만번째 내방 고객인 정용성 고객과 가족들에게는 기념 세레모니 및 사진 촬영,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체험 기회와 점심식사, 뉴 5시리즈 시승 차량 등이 제공됐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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