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잡는다' GS25, 미니수박·간편조리식 등 일코노미상품 선봬

겉은 검정색, 속은 노란색, 크기는 1~2인용 블랙망고수박 판매중소기업과 손잡고 1~2인 가구 겨냥한 간편조리식품 2종 출시[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편의점 GS25가 1~2인 가구를 위한 상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최근 소비 시장의 '큰 손'으로 급부상한 이들의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잇달아 내놨다. GS25는 1~2명이 먹기 좋은 소용량의 '블랙망고 수박'을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속이 노란색이라 블랙망고수박으로 불릴 뿐 실제 맛은 수박 본연의 시원한 맛과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1~2인 가구 고객들이 수박 한 통을 다 먹는데 오랜 시간이 걸려 신선도가 저하되고, 상해서 버려야 하는 일들이 발생한다는 점에 착안해 선보였다. 블랙망고수박은 2~3kg 수준이며 가격은 8900원이다. 손질이 완료된 재료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맛있는 요리가 만들어지는 간편식 2종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간편식 2종은 유어스고등어김치찜과 유어스얼큰바지락칼국수로 간편함과 요리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싶은 1~2인 가구의 니즈에 맞춘 RTC(READY TO COOK)상품이다.유어스고등어찜은 조리할 때 비린내 등으로 1~2인 가구 고객으로부터 외면 받는 생선 요리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으로, 화덕에 구워 기름을 빼고 비린내를 잡은 국내산 고등어를 포장된 김치찜과 생야채를 넣어 약한 불에 조리해서 먹는 식사 및 안주용 먹거리다. 가격은 5500원(2인분) 이다. 유어스얼큰바지락칼국수는 동봉된 시원한 멸치 육수에 생바지락과 호박, 양파, 대파 등생야채를 넣어 끓인 후 생칼국수면을 넣어 조리하면 전문점 수준의 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상품이다. 가격은 4500원(1인분)이다. GS25는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바로 즐길 수 있는 RTH 상품이 지닌 맛의 한계를 극복하면서 쿡방이 대세인 요즘 본인이 직접 요리하는 즐거움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 ‘오래식품’과 손잡고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GS25가 이처럼 소포장 과일과 간편식을 판매하는 것은 1~2인 가구가 지속 늘어나면서 간편하면서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간편 먹거리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실제로 GS25가 지난 해 선보인 직화냄비상품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전년 동기간 매출이 32%나 증가했다. GS25에서 간편하게 과일을 즐기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낱개 또는 소포장 된 사과, 바나나, 딸기, 토마토, 포도, 파인애플 등의 매출이 연 평균 38%로 크게 늘어나고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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