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윤환 문경시장이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에게 문경 오미자 산업 활성화에 감사하는 의미로 감사패를 증정하고 있다.<br />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가 문경새재점에서 문경시와 문경 오미자 생산자와 함께 하는 ‘특별한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만남은 지난해 4월 스타벅스 여름한정 상품으로 출시돼 84만잔이 판매 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끈 ‘문경 오미자 피지오’의 2년 연속 출시를 축하하고, 향후 기업과 지자체, 생산농가와의 상생 모델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일 진행된 행사는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 고윤환 문경시장, 박종락 문경 오미자밸리 대표 등 관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그 동안 문경 오미자 피지오의 개발과정을 공유하고, 이달 8일 스타벅스 전국 1040개 매장에서 동시에 출시될 ‘뉴 문경오미자 피지오’를 미리 시음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또한, 고 시장은 생산농가와의 협업을 통해 문경 오미자 피지오를 개발하고 그 우수성을 널리 알려준 것에 대한 고마움을 담아 이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향후 협업방안이나 생산자의 판로확대 등도 함께 논의했다. 스타벅스와 문경시는 지난 해 4월 문경 오미자밸리 영농조합으로부터 19t의 오미자를 구매하며 첫 인연을 맺었다. 출시 이 후 오미자 특유의 상쾌한 맛과 피지오의 수제탄산의 조합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18t의 추가 수매가 이뤄졌다. 이례적으로 6월까지 예정된 판매기간을 9월까지 연장하며, 한정음료로는 기록적인 84만잔이라는 판매고를 세우기도 했다.오는 8일 새롭게 소개되는 뉴 문경 오미자 피지오를 위해 스타벅스는 작년보다 67% 증가된 61t을 수매했으며, 오미자의 함유량을 높여 오미자 특유의 상큼한 맛과 향을 더욱 배가시키고 적사과칩을 통해 시각적인 즐거움도 가미 시켰다.이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문경 오미자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음료 경쟁력을 갖춰 나갈 것”이라며 “향후에도 전국농가 및 협동조합과 함께 로컬제품을 개발,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상생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이선애 기자 lsa@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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