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스크사' 설립…향후 중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도 세워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한국콜마가 마스크팩 프리미엄 시장 공략을 본격화 했다. 한국콜마는 한국콜마홀딩스의 자회사로 콜마스크를 설립했다고 30일 밝혔다. 콜마스크는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회사인 한국콜마처럼 자체 브랜드 없이 마스크팩만을 전문으로 연구생산하는 기업으로, 한국콜마의 제조 및 품질관리 노하우를 그대로 옮겨오는 방식을 취한다. 콜마스크는 생산공정의 전자동화로 품질과 위생에서도 경쟁사 대비 우위를 확보하고 하이드로겔, 바이오 셀룰로스 등 프리미엄 제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는 등 내용물의 차별화를 이룬다는 계획이다. 향후 중국, 미국, 캐나다에 소재한 화장품 제조 전문사와 연계해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윤상현 콜마스크 사장은 "콜마스크는 본격적인 프리미엄 마스크팩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한국콜마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1위 전문 마스크팩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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