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 무역애로 신고센터 운영안내 배너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한국무역협회는 최근 중국의 경제제재 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기업들을 위해 '대중 무역애로 신고센터'를 긴급 설치한다고 8일 밝혔다. 무역협회는 우리 기업들이 대중 교역(서비스)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무역협회 홈페이지와 트레이드콜센터를 통해 접수받아 정부 부처와 공유할 예정이다. 또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전담지원 기관인 '차이나데스크'에서 기업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상담 또는 방문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정부차원의 정책적 지원이나 통상 대응이 필요한 사안은 긴급건의 채널을 활용한다. 안근배 무역협회무역정책지원본부장은 "우리 기업들의 수출입과 현지 기업운영 관련 어려움을 신속히 파악해 민관협력을 통한 애로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별상황반을 통해 우리 기업들의 애로와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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