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냉장컵면 '정면승부', 2개월 만에 100만개 판매…초반 흥행 성공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CJ제일제당이 출시한 냉장컵면 '정면승부'가 초반 흥행몰이에 성공했다.8일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2월 말 출시한 정면승부가 2개월 만에 누적매출 2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판매개수로는 100만개를 넘어섰다. 특히 지난 2월에는 월 매출 10억원을 기록, 신제품 초반 매출이 일반적으로 월 1억~3억원인 점을 감안할 때 ‘히트상품’ 수준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정면승부는 정통 면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장 컵면으로 얼큰 육개장면, 얼큰 짬뽕, 스윗 토마토 스파게티, 정통 중화 짜장면, 철판 볶음면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정면승부의 초반 인기비결은 ‘갓 조리한 면발’로 차별화한 제품의 특장점을 꼽을 수 있다. 다시마 육수를 넣어 면을 반죽했고 바람 건조 냉각기술로 수분함량을 적절하게 잡아 갓 뽑은 듯한 쫄깃함을 살렸다. 외식 전문점에서 즐기던 면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초반 흥행에 힘을 보탰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면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한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 지난 1월부터는 ‘편의점 안의 면요리 전문점’ 콘셉트의 광고 영상을 통해 전문점 수준의 면 요리임을 강조했다. 이 광고 영상은 소비자 CJ제일제당 유튜브 페이지에서 약 250만 뷰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CJ제일제당은 향후 판매 경로를 확대하고, 소비자 조사를 통한 맛·품질 업그레이드 및 라인업 확대 등을 통해 초반 흥행을 이어나가겠다는 전략이다.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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