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기업고객 전용 '모바일 청구결제 서비스' 출시

6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강형석 신한은행 디지털금융본부장(오른쪽 두번째)과 장영환 케이아이비넷㈜ 대표이사(가운데)가 '신한 S-BillPay 서비스'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 : 신한은행)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신한은행은 6일 기업고객 전용 모바일 청구결제 서비스 '신한 에스빌페이(S-BillPay)'를 출시했다.신한S-BillPay 서비스는 기업고객이 거래처에 대해 모바일을 통해 자금을 청구하고 수납할 수 있는 간편 청구결제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모바일 청구서를 발송하고, 청구서를 받은 상대방은 납부 동의만 하면 사전에 등록한 계좌를 이용해 빠르게 자금결제를 할 수 있다. 아울러 신한은행 기업고객은 앞으로 대량·건별 청구, 청구서 푸시 메시지 전송 등 대금청구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신한은행은 금융솔루션 기업 '케이아이비넷'과 업무협약을 체결, 기업전용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기업S뱅크'에 간편청구·결제 플랫폼 '체크페이 앱'을 결합해 이번 서비스를 구축했다.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S-BillPay 서비스 시행으로 실시간 자금결제가 가능해져 이용 고객의 편의성이 증가되고 자금수납 관리의 효율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모바일 기반 기업자금관리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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