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情 바나나' 리뉴얼…우유 함량 40% '↑'

기존 우유 함량 대비 40% 늘려 부드러운 식감 더해[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오리온이 '초코파이정(情) 바나나'가 출시 1주년만에 리뉴얼됐다.오리온은 21일 초코파이情 바나나의 우유 함량을 늘리고 맛과 식감을 개선해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워진 초코파이 바나나는 기존 대비 우유 함량을 40% 늘려 풍미를 강화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초코파이 바나나는 지난해 오리온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초코파이 탄생 42년 만에 처음으로 내놓은 자매제품. 국내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과일인 바나나를 사용해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식품업계에 ‘바나나’ 열풍을 불러 일으켰다. 초코파이는 지난해 일으킨 바나나 맛 열풍에 힘입어 국내 매출이 사상 최대치인 1400억원을 돌파했다. 중국에서는 연매출 2000억원을 넘어서며 ‘오!감자’에 이어 ‘더블 메가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이 같은 실적에 따라 지난해 초코파이 글로벌 연매출이 전년 대비 24% 성장한 4800억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바 있다.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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