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엠케이트렌드가 미국 프로 농구 협회(NBA)와 NBA 브랜드 국내 라이선스에 대한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계약은 2025년 9월 30일까지로 8년간 유지된다. 엠케이트렌드는 이번 라이선스 재계약을 통해 NBA 브랜드를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었으며 장기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NBA는 멀티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로 2011년 한국에 론칭해 현재 국내 114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향후 140개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2014년 중국 론칭 이후 현재까지 140개 매장을 오픈해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았으며 NBA 키즈 라이선스 취득에 성공, 오는 4월 NBA 키즈 라인의 본격적인 론칭을 앞두고 있다. 엠케이트렌드 관계자는 “이번 재계약을 통해 라이선스에 대한 시장 불안요소가 해소됨에 따라 NBA만의 고유 브랜드 컨셉을 유지하면서 더욱 안정적인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하며, “올 상반기 론칭하는 NBA 키즈 라인도 기존 캐주얼 라인에서 쌓은 운영 노하우로 안정적인 시장 진입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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