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주기자
네이버 2016년 4분기 실적
해외매출은 374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26.4% 늘었다. 해외매출은 전체매출의 35%를 차지했다. 4분기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1% 성장한 8219억을 기록했다. 네이버의 광고매출은 모바일 광고·쇼핑 서비스와 함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6% 증가한 2242억원을 달성했다. 기타 매출은 견고한 라인 캐릭터상품 매출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38.1% 성장한 389억원을 기록했다.자회사 라인주식회사의 4분기 연결 매출은 374억6500만엔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5.9%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6억300만엔, 당기순이익은 22억1700만엔으로 나타났다.한편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글로벌 활성 이용자수는 2억1700만명을 기록해 전 분기 대비 감소했다. 주요 4개국의 월 활성이용자 수는 1억6700만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5.4% 증가했다. 일본 월 이용자 수는 6600만,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에서는 1억100만을 기록했다.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