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조미식품 전문회사 '송림푸드' 인수

자체 제품 생산 기반 확보…고성장 소스시장서 경쟁력 높여

CJ프레시웨이가 송림푸드 주식인수 계약을 체결한 후 문종석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가운데)와 한병학 송림푸드 대표(왼쪽), 안병무 송림푸드 상무가 시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CJ프레시웨이가 조미식품 전문회사인 송림푸드를 인수했다. CJ프레시웨이는 9일 충북 진천 송림푸드 본사에서 문종석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와 한병학 송림푸드 대표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주식 인수를 위한 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송림푸드는 다양한 소스와 분말 시즈닝, 가정간편식(HMR) 등 1000여개의 제품을 생산하는 조미식품 전문회사로 다품종 소량생산에 특화돼 있으며 유명 프랜차이즈 본사를 비롯해 400여개 식품제조사를 주요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는 중견업체다. 또 최근 5년간 20%가 넘는 연평균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올해 매출 215억원, 영업이익은 30억원 이상 달성이 예상된다. CJ프레시웨이가 제품을 자체적으로 제조, 생산할 수 있는 업체를 인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인수를 통해 다양한 소스·분말 등을 경쟁력 있게 공급 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맞춤형 전용소스 공급 및 공동 메뉴개발 추진 등 협업구조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종석 대표이사는 "소스 시장은 외식 프랜차이즈 확대· HMR 시장 성장에 힘입어 향후 높은 성장세가 예상된다"며 "이번 인수는 고객사와의 협업구조 강화 측면뿐만 아니라, CJ 제일제당의 HMR 사업과도 상당한 시너지가 예상돼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 유통산업 내 1위 자리를 공고히 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국내 소스, 드레싱류 시장 규모는 2009년 8700억원 규모에서 2015년 1조7000억원을 넘어 섰으며, 향후에도 높은 성장세가 예상되고 있다. 이 같은 고성장 기조는 외식 프랜차이즈 확대와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HMR 시장 성장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승화 글로벌전략기획실장은 “이번 인수를 통해 CJ프레시웨이는 메뉴의 차별화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외식시장에서 맛 구성의 핵심 요소인 소스류의 맞춤형 제조?공급력을 확보하여 식자재 유통사업을 위한 상품의 고부가가치화를 실현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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