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이 지난달 2일 서울 태평로 삼성본관에서 '갤럭시노트7 발화 원인 조사결과·리콜 대책'을 발표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이 지난 11일 직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갤럭시 노트7 발화 사고의 원인을 반드시 밝히겠다"고 전했다. 고 사장이 노트7 사태와 관련해 공식 발언한 것은 지난달 2일 리콜 발표 후 처음이다.12일 업계에 따르면 고 사장은 '임직원 여러분께 드리는 글'이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통해 "모든 고객이 우리 삼성 제품을 다시 신뢰하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반드시 근본원인을 철저히 규명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밝혔다.고 사장은 "우리는 지난 몇 주간 사업부 최대의 위기 상황을 맞아 신속하고 용기 있게 정면 돌파해왔다"며 "최근 보도된 갤럭시노트7 교환품 소손(燒損) 사건에 대해서도 정밀한 검사를 진행해 근본원인을 파악하고 고객을 위한 최선의 조처를 할 것"이라고 전했다.아울러 고 사장은 "상당한 규모의 경영 손실은 차치하고라도, 지난 몇 주 간의 진행 상황과 오늘의 결정이 임직원 여러분께 드릴 마음의 상처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밝히고, "변함없는 지지와 신뢰를 주시는 임직원 여러분께 마음 깊이 죄송한 마음과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또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끝까지 (원인을) 밝혀내 품질에 대한 자존심과 신뢰를 되찾을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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