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 특화 사전예약 어플 '루팅' 정식 서비스 시작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 일반 론칭 대비 평균 150% 이상의 리텐션 효과로 업체들의 호평 줄이어- 유저들의 입소문 타고 단기간 20만 다운로드 돌파게임의 설치 전환율과 리텐션(잔존율)을 극대화하는 실행형 사전예약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루팅’이 이용자들의 열렬한 성원 덕에 예정보다 일찍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금일(1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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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팅’은 지속적인 신규 유저 유입을 도모할 수 있는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에 특화된 사전예약 어플로, 일반적인 사전예약 어플과는 달리 유저들이 사전예약부터 시작해 론칭 이후 3일 간의 게임 플레이를 통해 게임을 체험할 경우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약 40여 일에 걸친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마케팅 효과 검증 및 안정성 확보에 주력한 ‘루팅’은 모든 테스트를 마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위한 막바지 작업을 진행하던 중, 유저들의 빠른 출시 요구에 힘입어 예정보다 일찍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또한 ‘루팅’은 정식 서비스에 맞춰 타 경쟁 어플에서 볼 수 없는 획기적인 서비스 ‘쿠폰샵’을 함께 오픈했다. ‘쿠폰샵’은 ‘루팅’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를 사용해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및 파격적인 혜택이 담긴 ‘레전드 쿠폰’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루팅’ 내에서 출석, 사전예약 신청, 미션 수행 등을 진행하면 해당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루팅’ 서비스 관계자는 “베타 테스트 기간 무료 마케팅을 실시한 수십여 종의 게임 타이틀이 일반 론칭 대비 평균 150% 이상의 리텐션 효과를 보여 업체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며, “포화 상태에 이른 국내 게임 시장에서 자신의 게임을 유저에게 직접 어필하고자 한다면 ‘루팅’은 좋은 기회이자 방법이 될 것”이라 말했다.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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