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랩 '잔디', 누적 가입사 6만개 돌파

토스랩, 하반기 동남아 시장 진출[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업무용 메신저 '잔디'의 누적 가입사가 6만 곳을 돌파했다.토스랩은 17일 지난해 5월 정식서비스 출시 당시 5000곳이었던 가입사 수가 14개월만에 6만 곳으로 늘어났다고 밝혔다.잔디의 성장은 한국을 중심으로 중국, 대만,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에서 두드러졌다. 현재 티켓몬스터, 서울척병원, 바토스를 비롯해 OMG(대만·게임), AllPay(대만·핀테크) 등 여러 기업들이 잔디를 사용하고 있다.잔디는 지속적으로 기능을 업데이트 해왔다. 최근 1년간 ▲잔디 커넥트(외부 서비스 연동) ▲즐겨찾기(특정 메시지, 파일 아카이빙) ▲메시지 검색 ▲모바일 UI 등을 개편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잔디는 사용자들의 업무에도 변화를 가져왔다. 활성 이용자들의 월 이메일 사용량, 정기회의를 줄이는 데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잔디는 올 하반기 중 동남아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다니엘 챈 토스랩 대표는 "최근 잔디를 사용해 성과를 낸 기업들이 늘어나며 잔디 도입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이와 같은 추세가 이어지며 현재 월 20% 이상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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