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제작해 직원들에게 배포한 2016 친절안내 매뉴얼
[아시아경제(고양)=이영규 기자] 경기도 고양시가 직원들의 친절서비스 매뉴얼을 제작, 배포했다. 고양시는 '1초만 멈추면 눈맞춤이 됩니다'는 문구를 시작으로 친절을 실천, 유도해 시민들에게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고양시 친절 서비스 매뉴얼'을 제작해 직원들에게 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친절안내 매뉴얼은 직원들의 대처능력 부족으로 발생되는 불만 민원을 최소화해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자 제작됐다. 매뉴얼에는 민원처리 기본자세, 전화 및 방문고객 응대요령, 불만민원예방 체크리스트 등 다양한 친절 노하우를 재미있는 고양이 캐릭터를 활용해 수록하고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직원들이 솔선수범해 매뉴얼을 습득하고 실천함으로써 친절도 향상 및 불만 고객 민원 해소 등 업무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고양시는 민원 접점부서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친절교육 및 신규공직자에 대한 CS(고객만족)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는 등 습관화된 친절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