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락앤락(대표 김준일)은 국내 1인가구 500만 가구 돌파 시대를 맞아 싱글족을 위한 온ㆍ오프라인 '싱글기획전'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센스있는 싱글족의 혼밥 라이프'를 주제로 기획된 '싱글기획전'은 내달 23일까지 전국 34개 락앤락 직ㆍ가맹점 및 온라인 쇼핑몰 락앤락몰(www.locknlockmall.com)을 통해 진행된다. 간단한 아침 식사부터 점심 도시락, 가벼운 야식 준비 등 싱글족에게 유용한 아이템들을 총 망라한 것이 특징이다.이번 기획전에서는 1~2인 요리에 특화된 스피드쿡 시리즈의 라면냄비와 김치찌개냄비, 삼겹살구이팬을 비롯해 냉동밥 전용 햇쌀밥용기, 원터치 믹서, 하드앤라이트 프라이팬 등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락앤락 인기품목은 물론, 씨리얼 보관용기, 샐러드볼, 3칸용기 등 싱글 아이템으로도 안성맞춤인 신제품 스페셜 시리즈까지 30여 가지 품목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싱글기획전을 위해 락앤락은 전국 34개 직ㆍ가맹점 내부에 별도로 '싱글의 식탁'이라는 싱글 아이템존을 구성하여 연중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1인가구 수가 급증함에 따라, 간편하고 실용적인 싱글 아이템을 찾는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관련 제품들을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별도의 존을 마련하기로 한 것.락앤락몰에서도 '싱글기획전'이 진행 중이다. 연중 운영되는 직ㆍ가맹점과는 달리 기간 내 락앤락몰 내 마련된 별도 페이지를 통해 싱글 아이템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싱글기획전 오픈을 기념해 락앤락 직ㆍ가맹점 및 락앤락몰을 통해 싱글기획전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요리를 추구하는 싱글들을 위해 직ㆍ가맹점에서는 전국 매장 별 고객 5명을, 락앤락몰에서 총 30명을 선정하여 CJ의 1등 냉장요리양념 '다담 5종 요리양념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김연진 락앤락 국내영업1본부 이사는 "올해 국내 1인가구 수는 무려 523만 가구에 달한다. 혼밥ㆍ혼술족 같은 용어가 등장하고, 1인가구 맞춤 TV프로그램들이 인기를 끄는 등 1인가구로 인한 사회트렌드가 급변하는 가운데, 락앤락에서도 이를 반영하고자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락앤락은 소비자 생활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