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서울시는 '서울관광마케팅'을 주식회사형 공기업에서 '서울관광진흥재단(가칭)'으로 시가 100% 지분율을 갖는 재단 형태로 전환한다고 25일 밝혔다. 2017년 6월 출범이 목표다.서울관광마케팅은 시와 민간기업 16개사가 자본금 207억을 출자하는 형태로 2008년 출범했다. 이번 전환은 그동안 시의회 등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돼 온 것으로 서울 관광 추진 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는 조직 전환을 통해 급변하는 관광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서울관광 모델 개발을 기대하고 있다. 마이스(MICE)·한류·의료 관광 등 고부가가치 융?복합산업 육성을 위한 실천과제 개발·추진 등을 담당하게 된다.시는 서울관광마케팅의 지분 전체를 확보하기 위해 민간주주인 16개 기업이 보유한 주식을 유상감자 한다. 이달 30일까지는 투자금 환급을 완료할 계획이다.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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