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GS25, O2O 관련 업무협약 체결

온·오프라인 상품 판매 및 편의서비스 제공

이베이코리아는 24일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와 함께 ‘온오프라인 상품 판매 및 편의서비스 제공’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체결식에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왼쪽)와 조윤성 GS리테일 편의점 사업부 대표(오른쪽)가 참석해 향후 공동 마케팅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br />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베이코리아가 편의점과 손잡고 생활 밀착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강화한다. 이베이코리아는 24일 GS25와 함께 '온·오프라인 상품 판매 및 편의서비스 제공'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서울 역삼동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는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와 조윤성 GS리테일 편의점 사업부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이베이코리아는 GS25와 함께 고객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연계(O2O) 생활편의서비스를 펼쳐 나갈 예정이다. 향후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전략적 제휴 활동들을 선보인다는 것. 양사는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1인 가구와 여성가구주 고객 등을 위한 무인안심택배함 ‘스마일 박스(가칭)’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가 GS25 점포에 공용무인택배함 스마일 박스를 설치해 고객이 G마켓, 옥션, G9에서 주문한 택배를 편의점(GS25)에서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오는 8월 서울시내 GS25 50개 점포에 스마일 박스를 설치하는 것으로 시작해 차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설치 지역은 G마켓-옥션의 택배물량정보를 분석해 택배물동량 밀집지역 중에서도 다세대-원룸빌라-고시원 등 1인 가구가 몰려 있고 고객 이용 동선 등이 편리한 점포를 우선 선정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스마일 박스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G마켓과 옥션, G9 이용 고객들은 사이트에서 상품 주문 후 배송정보를 입력할 때 배송지 인근에 설치된 스마일 박스를 위치기반 지도 서비스 형태로 편리하게 선택 및 이용하면 된다. 반품 상품도 스마일 박스에 맡기면 된다.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는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 활성화로 고객 접점을 점차 넓혀 나가고 있는 가운데 GS25 편의점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O2O 편의 서비스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고객 중심의 편리한 쇼핑 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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