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마트, 올해 매출 2000억원 이상 목표…매장수도 10개까지 확대

이마트, 전문점 중 첫 로드숍 형태 매장2.0 버전 연속 출점…편집숍·체험존 강화[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이마트가 3일 통합가전 전문점 일렉트로마트 4번째 매장 판교점 오픈에 이어 연내 10개까지 매장 확대 계획을 세웠다. 전문점 중 첫 로드숍으로 일렉트로마트를 선택한 데는 가전제품이 오프라인 중심의 구매가 이뤄진다는 데 착안해 향후 발전가능성이 높게 평가됐기 때문이다.이마트는 일렉트로마트에서만 올해 2000억원 이상 매출을 달성해 일렉트로마트를 가전전문점 브랜드로 조기 정착시키겠다고 2일 밝혔다. 올해 매장 수는 1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달 26일 문을 연 영등포점과 함께 패션·뷰티 등 신규 남성 편집매장과 체험존을 강화해 일렉트로마트 2.0 매장으로 선보인다.일렉트로마트 판교점은 판교 테크노밸리 알파리움타워 1단지에 위치하며,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 총 매장면적 3471㎡규모다. 판교 및 분당 지역은 인구가 밀집돼 있고 접근성이 좋아 수도권 남부 핵심 상권으로 떠오르고 있다. 판교 테크노 밸리 내 근무하는 근로자만 해도 7만 명이 넘고, 각종 대기업 본사가 판교이전을 앞두고 있어 향후 유동인구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이마트는 향후 가전전문점의 시장 발전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실제 지난해 이마트몰의 가전 상품 매출신장률은 2014년 대비 17.7%로, 이마트몰 전체 신장률 27.3%에 비해 낮다. 반면, 지난해 6월 문을 연 일렉트로마트 1호점 킨텍스점은 10개월만에 연간 매출목표를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남성 선호 상품군에 대한 신규 편집숍도 대폭 강화했다. 가전 중심 매장을 넘어 남성 관련 상품 전반에 걸친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매장인 셈이다. 특히 패션과 미용에 투자하는 남성들인 ‘그루밍족’을 겨냥해 패션·뷰티 상품과 서비스를 대폭 추가했다. 남성 토털 패션 편집매장 ‘알란스’, ‘뷰티&바버샵’ 등이 입점했다. 지하1층 매장에는 200여종의 수입맥주를 갖춘 주류코너도 마련했다. 통합형 가전전문점으로서의 경쟁력도 높였다. 영등포점에 이어 입점한 ‘붐마스터’ 매장이 대표적인 예다. ‘붐마스터’는 100% 수작업 제작 방식의 오디오 브랜드로, 가방이나 여행용 캐리어에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을 장착해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한다. 이외에도 드론 체험존, RC카를 직접 시운전해 볼 수 있는 전용 써킷 등을 마련했다.김홍극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일렉트로마트 1호점 킨텍스점의 성공에 힘입어 전문화된 영등포점과 판교점을 연속 출점하게 됐다”며 “가전양판점 채널은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높아 이마트 1호 로드숍 전문점으로 일렉트로마트를 선정해 이번 판교점 오픈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