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서 항공점퍼 판매량 전년대비 8배 늘어
에드윈 블루종 항공 점퍼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올 봄 패션 트렌드로 1990년대의 '쿨키즈(Cool Kids)룩'이 급부상하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최근 한 달(2월13일~3월14일)간 대표적인 쿨키즈 룩 아이템인 항공점퍼의 매출이 전넌 대비 8배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버롤 팬츠 역시 같은 기간 판매량이 2배 뛰었다. 쿨키즈 룩이란 1990년대 젊은 세대의 문화가 반영된 정통 캐주얼 패션이다. 아이템으로는 힙색, 폭이 넓은 데님, 오버롤 팬츠 등이 있다. 올해의 경우 정통 쿨키즈 룩 아이템에 여성스러운 아이템을 매치해 부드러운 패션을 구현하는데 그 차이가 있다. 롯데닷컴은 인기 있는 쿨키즈 룩 아이템을 한데 모은 '영패션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본 행사에서는 영캐주얼, 진·유니섹스, 러블리룩, 영 트렌디룩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상품 구매 시 최대 15%의 할인을 제공한다. 인기 상품으로는 영문 나염 와펜 및 와펜 스티치로 포인트를 준 에드윈 블루종 항공 점퍼(8만10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광택을 가진 스위브 항공점퍼(8만820원), 데님 멜빵 반바지인 랩 스마일리 팝콘 오버롤 팬츠(7만5650원), 무릎선까지 떨어지는 카이아크만 여성 베이직 트렌치코트(8만4150원) 등이 있다.한편, 행사는 스마트픽 서비스를 통해 더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기간 내 스마트픽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5만점의 L포인트를 돌려받는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