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듀 2015] 주가 2배 상승은 기본…예뻐진 화장품주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올해 주식시장에서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테마를 형성하며 들썩인 가운데 화장품 관련주의 주가 상승세가 눈부셨다. 대부분의 종목들이 주가가 2배로 상승하는 축배를 들었다.30일 화장품업종 대장주인 아모레퍼시픽은 41만4500원에 올해 마지막 거래를 마쳤다. 연초 23만원대였던 주가가 1년 새 두 배로 급등했다. 주가 급등에 힘입어 올해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을 제치고 국내 주식부호 1위에 오르기도 했다.유가증권시장에서 한국화장품도 이날 1만1400원에 거래를 마쳐 주가가 연초 4500원에서 두 배 이상 올랐다. 한국콜마 역시 올해 마지막 거래에서 9만4900원을 기록, 지난 1월 2일 종가 4만3650원의 두 배로 상승했다.코스맥스와 LG생활건강의 상승세도 돋보였다. LG생활건강은 이날 105만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올 초 주가는 61만8000원이었다. 코스맥스 역시 올 초 10만1000원의 주가를 기록했지만 두 배에 가까운 18만4000원에 2015년 거래를 마쳤다.화장품 업체들의 상장도 잇따랐다. 화장품 용기를 판매하는 연우와 화장품 브랜드 토니모리가 상장했으며 지난 28일에는 달팽이크림으로 유명한 잇츠스킨이 주식시장에서 데뷔전을 치렀다.국내 화장품 업체들의 수출 실적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며 호조를 보이고 있다. 관세청 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한국 화장품 수출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2% 증가한 2억5014만달러를 기록했다. 그 가운데 중국으로의 수출금액은 83.2% 증가한 1억1331만달러로 나타났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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