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넥슨아레나 수익금 전액 기부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넥슨은 자사가 운영하는 이(e)스포츠 경기장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e스포츠 관람료 및 대관 프로모션 수익금 전액을 한국메이크어위시 재단에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2015년 한 해간 모은 기부금 총액은 1억 원 이상으로, 자사의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영웅의 군단 콜로세움 챌린지' 등 유료 좌석제를 시행한 e스포츠 종목의 티켓 수익금 및 '네코제(넥슨콘텐츠축제)'경매 수익금, '영웅의 군단 아이돌 콘서트' 수익금이 포함됐다.아울러, FIFA 온라인 3 리그 공식 후원사 아디다스(Adidas)에서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기부에 참여, 다양한 선물을 지원했다. 기부금은 넥슨과 스포티비 게임즈, 한국메이크어위시 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꿈꾸는 아이들' 프로젝트에 쓰여진다.'꿈꾸는 아이들' 프로젝트는 난치병 어린이들이 소원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넥슨은 지난 9월 축구선수가 꿈인 어린이와 국가대표 구자철 선수와의 만남을 주선했으며, 5월과 10월 두 차례, 후원사 아디다스의 지원을 받아 영국 명문 축구 클럽 투어의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12월에는 게임 개발자가 꿈인 어린이를 넥슨에 초청, 카트라이더 개발팀 방문과 직접 게임을 개발해보는 일일 개발자 체험을 지원했다.지난 28일 개관 2주년을 맞은 넥슨 아레나는 전용면적 1683평방미터 규모, 복층형 관객석 총 550석을 보유한 국내 최대 e스포츠 경기장이다. 폭 19미터의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역동적인 관전환경을 제공하며,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 대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보다 자세한 정보는 넥슨 아레나 공식 홈페이지(aren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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