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홈플러스에서 운영하는 트렌디 레시피 사이트 ‘올어바웃푸드’가 17일 열린 제 12회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브랜드쇼핑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의 권위를 가진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 504개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국내를 대표하는 2000여 명의 웹 전문가(기업임원 및 인터넷전문가, 전문교수진 등)로 구성된 평가 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홈플러스 올어바웃푸드는 ▲요리 레시피를 제공함과 동시에 홈플러스 온라인쇼핑과 연결돼 있어 레시피에 해당하는 식재료까지 바로 구입 가능하며 ▲다양한 주제로 카테고리를 분류해 트렌디 레시피를 제공하고 ▲음식 사진이 돋보일 수 있도록 심플하고 깔끔한 레이아웃 디자인을 전략적으로 적용했으며 ▲데스크탑 버전과 모바일 버전이 각각 분리된 적응형 방식으로 UI를 구현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조현재 홈플러스 디지털커뮤니케이션팀 조현재 팀장은 “올어바웃푸드는 최근 쿡방, 집밥 등의 열풍으로 집에서 요리하는 사람들이 증가해 나날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강화하는 한편 새로운 콘텐츠 개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