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고객 편의 위한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 실시

종이 영수증 보관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교환 및 환불 편의 제고로 고객 편의 증진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국내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 영수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스마트 영수증은 CJ그룹 계열사 중 올리브영이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다. 올리브영은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최근 3개월간 매장에서 구매한 내역을 기존 종이 영수증과 동일한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최근 3개월간의 구매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는 월별 영수증 조회 서비스도 제공해 자신만의 쇼핑 패턴과 지출 관리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특별히 올리브영 회원에게 발급되는 이벤트 응모권과 1+1 및 할인 쿠폰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스마트한 쇼핑 라이프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올리브영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는 CJ그룹의 외식,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의 서비스 이용 시 포인트를 적립하는 ‘CJ ONE’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약관 동의 시점 이후의 결제 영수증부터 확인할 수 있다. 올리브영 마케팅 담당자는 “모바일 기반의 다양한 쇼핑 서비스를 이용하는 스마트한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고자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며 “또한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는 올리브영이 리테일에 최적화된 다양한 IT서비스를 도입해나가며 선보일 스마트 스토어 모델의 첫 단계라 할 수 있다”고 전했다.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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