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킴스클럽 매각…'선택과 집중' 나선다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이랜드가 하이퍼마켓 사업 부문인 '킴스클럽'을 매각한다. 이랜드는 30일 "선택과 집중이라는 대원칙에 따라 킴스클럽 매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랜드리테일이 운영중인 킴스클럽은 연매출 1조원 수준을 올리고 있는 흑자 사업부문 중 하나이지만 이랜드는 글로벌 유통사업, 글로벌 SPA 확장에 우선순위를 두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는 설명이다. 킴스클럽은 이랜드리테일이 운영 중인 NC백화점, 뉴코아아울렛, 2001아울렛, 동아백화점 등 51개 유통 점포 중 37개점에 입점해 있으며, 식료품과 공산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는 하이퍼 마켓이다. 이번 결정에 따라 이랜드는 킴스클럽을 국내외 기업들을 대상으로 공개 입찰 형식으로 매각을 진행한다. 이랜드는 지난 2004년 뉴코아 인수 이후 30여건의 국내외 M&A를 진행해왔으며, 2008년 홈에버 매각과 2011년 킴스클럽마트, 2014년 데코네티션 매각 등을 추진한 바 있다. 이번 매각에 따라 안정적인 자금을 확보, 부채비율 하락도 기대된다. 이랜드 관계자는 "자금 확보를 통해 부채비율이 하락, 그룹의 재무 구조가 큰 폭으로 개선될 것"이라면서 "최근 발표된 정부의 금융개혁 10대 과제 중 기업 재무 구조 경쟁력 강화 라는 정부 시책에도 선제적으로 부응 한다는 의미도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랜드는 매각 과정에서 기존 직원들이 안정적으로 고용승계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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