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근대 대학교로 1897년 평양에서 설립된 숭실대학교는 설립 이래 120여년동안 민족과 함께 통일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를 키우는 통일교육에 앞장서는 대학입니다.이번 아시아경제 광고대상에서 수상의 영광을 차지한 숭실대 광고의 화두는 '통일'입니다. 광고 기획은 '통일시대를 개척하는 창의적 리더를 육성하는 대학'의 모습을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에 집중했습니다. 숭실대는 교양필수 통일과목인 '한반도와 평화통일' 개설, 숭실평화통일연구원과 문경 숭실통일리더십연수원 개원, 통일한국세움재단 설립 등을 통해 국내 어느 대학에서도 시도하지 않았던 통일을 위한 교육, 연구, 실천, 운동의 선순환 구조를 열었습니다. 이를 메시지로 정리하기 위해 숭실만의 차별화 된 '통일교육과 비전의 공유'를 커뮤니케이션 방향으로 설정하고 알프스에서 서식하는 아이벡스라는 동물을 모티브로 삼았습니다.
김지현 숭실대 홍보팀장
광고에서 통일을 한계로 인식하고 있는 한반도의 상황을 가파른 절벽과 험한 산세로 표현했고 절벽 등반에 도전하는 청년을 통해 숭실대의 개척 정신을 묘사했습니다. 또 후발대를 위해 길게 늘어뜨린 로프는 다음 세대를 위해 길을 여는 숭실의 리더십을 표현했습니다. 정상에서 보이는 밝은 빛은 장차 다가올 통일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상징적으로 나타냈습니다.'한계에서 길을 찾는 앞선 발걸음, 그것이 통일 미래를 이끄는 힘이다'라는 메인 카피를 통해 분단의 장벽을 넘어 통일 시대를 준비하며 창의적 인재를 육성한다는 숭실의 교육철학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이번에 아시아경제 광고대상 수상의 영예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상은 숭실의 통일교육에 대한 따뜻한 격려와 성원의 의미로 주신 것으로 알고 통일의 그날을 향하여 더욱 힘차게 전진하겠습니다. <김지현 숭실대 홍보팀장><ⓒ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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